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25 13:25

  • 지역경제 > 지역경제

구리 청년 창업 취업 새로운 방향 가능성 제시

2021 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 성과발표회

기사입력 2021-11-05 16:59 수정 2021-11-16 15: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구리시 스타트업의 창고 역할을 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에 입주사 50명 일자리 창출, 16억원의 매출, 덩달아서 투자 유치 1.35억원 등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구리시와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2021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성과발표회’에 대한 특별한 의미를 담겨졌다고 밝혔.

이번 성과발표회는 현재 센터에 입주한 15개 입주사들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입주사 성과 공유·발표회청년창업실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청년창업실험실 6개 팀의 성과를 발표하는 실험실 성과발표회로 진행됐다.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사들은 20213분기 기준 5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16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투자 금액 13500만원을 유치하는 등 청년 창업 베이스캠프인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유망 스타트업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입주사 성과 공유회에서 10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우수상GS샵 에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한 T&G(트레드앤그루브) 김민경 대표의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공모전, 크라우드펀딩 활용전략다올피플 엄동현 대표의 쇼핑몰 창업가를 위한 통합 e커머스(물류 및 배송)’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이어진입주사 성과 발표회에서는 하반기 입주 6개 사의 성과발표와 더불어 멘토링을 담당했던 4인의 담임 멘토가 함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실험실 성과발표회에서 지난 8월 공모에 선정된 청년창업실험실 6개 팀이 2개월 간 8, 42시간의 멘토링을 통해 보완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현장 심사 후 최종 시상을 진행했다.

대상(구리시장상)은 장우철 멘토팀(팀명 채널스케치)이 선정됐고, 최우수상(광운대 총장상)에는 윤준수 멘토팀(팀명 항해), 우수상(구리시청년창업지원센터장상)은 윤정자 멘토팀(팀명 세이프레이저)이 선정됐다.


실험실 성과발표회 최종 발표 결과로 선정된 3팀은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우대, 각종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서 청년들이 가지고 있던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고, 창업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며 스타 벤처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안승남 시장은 오늘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도전하는 청년들이 꿈을 현실로 이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도전을 열렬히 응원하겠다.며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사와 청년창업실험실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성과발표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은 창업가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앞으로 시는 2026년을 목표로 조성하고 있는 e-커머스 특화단지와 푸드테크 밸리에 실제 입주할 수 있는 청년 창업가와 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2022년도 실험실 창업 프로젝트 2기를 선발할 예정이다. 수도권 접근성과 자연환경을 활용한 스마트팜 육성 및 청년 농부 양성, 농수산물도매시장 인프라 활용과 푸드테크밸리 조성의 기반이 되는 ICT, 콘텐츠 융합분야 등을 중점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성과발표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guristartup.or.kr) 공지사항에서 볼수 있다.

최서우 기자 (nyji@hanmail.net)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